Reference

주식회사 메디칼이노베이션디벨로퍼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NEWS

더나은 미래를 위한 도약, 주식회사 메디칼이노베이션디벨로퍼가 함께합니다.

작성자 M.I.D

부산 유망 IoT스타트업, 지원받고 벡스코 전시 참가

본문

부산 유망 IoT스타트업, 지원받고 벡스코 전시 참가
 
                                                                                          김지혜기자 2020.10.19

벡스코서 스마트 디바이스&소형가전 전시회 열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5개사에 비용·홍보 등 지원


소형 가전과 첨단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기기(디바이스)를 선보이는 부산 스마트 디바이스 & 소형가전 전시회(KOSDIC 2020)에서 부산의 유망 IoT 스타트업 5개사가 소개됐다. 이들은 전시를 통해 홍보와 더불어 제품의 우수성을 검증해보고 반응을 살피는 등의 성과가 있었다.

지난 16~1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이 전시회는 IoT·ICT를 결합한 토탈 디바이스 전문 전시회로, IoT 디바이스, 스마트 홈, 모빌리티, 시큐리티, 헬스케어, 뷰티 디바이스 등 다양한 전시 품목을 다루는 행사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 전시회에 5개 기업의 전시를 지원했다고 19일 전했다.

이번 지원은 유망 IoT 스타트업의 신수요 창출 및 신시장 확대를 목표로 하고 기술성·사업성을 검증할 수 있는 계기로, ▲㈜메디칼이노베이션디벨로퍼 ▲㈜경성테크놀러지 ▲주식회사 메이커펀 ▲㈜로보그램인공지능로봇연구소 ▲ 주식회사 블루프린트랩 등 5개사가 선정돼 전시에 참가했다.

이들 기업은 전시회에서 AI기반 흉부 X-ray 자동판독기, 발열자 자동감지 솔루션, 사물인터넷 비대면 교육, 시각장애인 스마트 지팡이, 인공지능 초기교육 위한 스마트 토이, 얼굴인식 기술 반영한 가상피팅 솔루션 등을 선보였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원한 내용은 ▲‘BCCEI START-UP LAND’ 이름으로 공동관 구성, 참가업체 전시 홍보부스 구축 ▲부스 운영에 필요한 비품 구매 및 임대비용 50만원 ▲제품·서비스 홍보 영상 제작 등이다.

전시에 참가한 한 스타트업은 “업체 입장에서 가장 부담이 되는 비용적인 부분을 해결할 수 있어 제품 및 서비스 홍보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많은 스타트업들이 혁신적 제품과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검증을 해볼 기회가 부족하다”며 “시장검증이 필요한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 일간리더스경제신문(http://www.leaders.kr)
출처 : 일간리더스경제신문(http://www.leaders.kr)